완주군 신규공직자의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제2기 신규공직자 에이스(ACE)아카데미를 개강했다.

28일 완주군은 지난 25일 완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직자들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시작했으며 이날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임용 3년 이내 신규공직자 71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에이스(ACE)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신규공직자들의 교육수요를 파악하고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나-PD(Power Designer)라는 신규공무원 9명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 설계단을 구성해 커리큘럼부터 운영방법까지 꾸준한 회의를 거친 끝에 완성됐다.

교육은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2회씩 12차례 진행되며 조직활성화, 공직가치, 직무역량, 소양 등 여러 분야에 거쳐 스피치교육, 소통교육, 친절교육 등 다양한 과정이 운영된다.

특히, 후배공무원들을 위해 박성일 군수가 직접 강사로 나서서 공직생활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성일 완준군수는 “이번 교육이 신규직원들의 공직생활 적응을 돕고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만족스런 공직생활과 역량강화를 통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복서비스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