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와 강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선다.

전주시는 내년 말까지 팔복동 소재 구 청소년자유센터에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을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최근 라이브 커머스 성장세가 커지면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시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2025년까지 디지털 커머스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게 된다.

이번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은 2065.63㎡(625평) 규모로 조성되며, 소상공인들의 라이브 커머스 지원을 위한 스튜디오와 녹음실 등이 갖춰진다.

이밖에도 시는 오는 2023년까지 기술창업 성장지원센터를 총사업비 280억 원이 투입돼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연면적 1만2650㎡(3826평)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센터에는 50곳의 입주공간과 교육·컨설팅 등 네트워크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등 다양한 네트워킹 시설과 함께 시장출시제품 제작 및 양산을 위한 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또한 중노송동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내에는 내년 2월까지 총사업비 243억 원이 투입돼 지하 2층, 지상5층, 연면적 9200㎡(2783평) 규모로 신산업융복합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된다. 신성장산업분야 제조업과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30개 기업입주시설 등 창업지원시설이 구축된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지역경제의 허리를 지탱하고 있는 소상공인과 강소기업을 챙기기 위해 지식산업센터와 산학협력공간 등 혁신성장을 위한 거점들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이와 동시에 소상공인 특례보증, 고용유지지원금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 중소기업 종사자 퇴직연금 지원 등 고용유지와 안정을 위한 과감한 정책들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