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각 사업소를 한데 묶는 공공청사가 서부권(도도동 일대)으로 이전할 것으로 보인다. 현장민원의 원활한 대응과 함께 각 사업소 업무의 연관성을 고려해서다.
21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1월 중순부터 시청사 및 공공청사 신축·이전 여부 등을 검토하는 용역을 진행 중이다.
전북경제연구원이 수행하는 용역은 시비 2억4,500만원을 들여 11월까지 진행된다. 사업내용은 맑은물사업본부와 농업기술센터의 통합 신축과 협소하고 분산돼 있는 본청사의 시설대안 및 방안 도출, 입지여건, 소요재원 분석 검토 등이 골자다.
현재까지 구체적 용역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여론 수렴 및 입지 분석 등을 통해 공공청사를 서부권으로 이전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추정된다. 북부권(송천동 일대)과 남부권(평화동 일대)도 검토했지만, 서부권보다 상대적으로 사업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용역 안이 결정되면 효자동의 맑은물사업소와 장동에 있는 농업기술센터 등은 새로 지어질 공공청사로 이전하게 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시는 “서부권이 우선순위일 뿐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말을 아꼈다.
공공청사와 함께 용역을 진행 중인 본청사 이전 문제는 현재까지 세부 내용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부지를 활용할 것인지, 다른 부지로 이전할 것인지 등에 대해 검토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용역을 마치고 시청사와 공공청사 신축·증축, 이전 방향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며 “현재 용역을 통해 의견 수렴을 거치는 단계이기 때문에 세부 내용을 공개하는 것은 곤란하다”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