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다음달 9일부터 개장 예정인 도내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대응한다.

16일 전북도에 따르면 7월 9일 군산 선유도, 고창 구시포·동호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10일 부안 변산·격포·고사포·모항·위도 해수욕장 등 8곳이 개장한다.

도는 여름철 피서객 증가로 코로나19 재확산과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차단 하기 위해 방역관리자 지정, 안전·방역요원 배치 등 철저한 예방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시·군별 해수욕장의 코로나19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현장대응반을 구성·운영해 확진자 발생에 신속 대응한다.

또 해수욕장 전역에 안전 및 방역감시망구축을 위한 펜스를 설치한다. 전년 대비 5명 증원된 137명의 안전요원 및 방역요원 58명을 배치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검사소 24개소를 운영한다.

이용객이 손쉽게 방역에 참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들도 적극 활용한다. 출입 관리를 위해 전화로 출입 기록을 저장하는 안심콜과 QR코드 방식을 도입하고 실시간으로 발열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체온스티커도 배부한다.

특히 해수욕장 혼잡정보를 네이버와 카카오(다음) 누리집, 바다여행 누리집에 제공하는 혼잡도 신호등제를 통해 이용객을 분산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해수욕장 내 다수가 볼 수 있는 곳에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 플래카드, 안내판 등을 설치하고 수시로 방송을 실시해 이용객에게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