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성주)은 14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20대 대선공약개발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상임위원장인 김성주 도당위원장과 공동위원장인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 이환주 남원·임실·순창위원회 직무대리(남원시장), 소준노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우석대 교수), 임성진 K-뉴딜위원회 공동위원장(전주대 교수) 등이 참석,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김성주 위원장은 특강을 통해 “대선은 나라와 지역의 운명을 결정짓는 시기라고 볼 수 있고 후보가 가지고 있는 비전이 지역의 미래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면서 “대선을 앞두고 ‘백가쟁명(百家爭鳴)’에 가까운 다양한 아이디어가 펼쳐지는 만큼 전북 역시 대선을 앞두고 어떻게 공약을 만들어 낼 것인지, 대선공약개발특별위원회가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전북의 현실을 파악하고 전북발전을 위한 공간적, 산업적 전략과 초광역권 구상 대응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자”며 “지역의 쟁점과 특성을 반영하되 지역을 중심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출범식을 통해 위촉장을 전달받은 20대 대선공약개발특별위원회는 오는 28일 1차 토론회를 시작으로 분야별 자료수집 및 조사, 전북도민 여론조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 최종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20대 대선공약개발특별위원회는 상임위원장인 김성주(전주병)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김윤덕(전주갑)국회의원, 신영대(군산)국회의원, 김수흥(익산갑)국회의원, 한병도(익산을)국회의원, 윤준병(정읍·고창)국회의원, 이원택(김제·부안)국회의원, 안호영(완주·진안·무주·장수)국회의원, 이환주(남원·임실·순창 지역위원장(代))남원시장, 소준노(우석대학교 교수)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 임성진(전주대학교 교수)K-뉴딜위원회 공동위원장이 공동위원장으로 활동한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