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군수 심 민)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와 함께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제7회 중국서부 국제관광박람회’에 참여 임실군을 알리기에 나서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전라북도와 14개 시·군이 공동으로 참가하는 최초의 해외 현지 홍보마케팅 행사도 코로나이후 전북관광객 유치를 위한 선제적인 마케팅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임실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등 대표관광지와 체험프로그램·음식 등 4계절 테마로 홍보관을 구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데 집중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홍보관을 방문하여 여행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임실군 홍보관에서는 전시홍보 외 그치지 않고 박람회 기간 내 체험프로그램운영, 퀴즈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특히 중국 서부지역은 중국 내에서 부상하는 지역 중 하나로 전라북도와 임실군이 선제적인 관광홍보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중국 관광시장을 개척하고자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중국충칭서부관광박람회는 중국내 30개성, 1천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중국 이외 국가로 일본, 이탈리아, 이스라엘, 파키스탄, 헝가리, 에티오티아 등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라북도 중국사무소가 현지 운영 및 진행을 전담해 추진하였으며, 향후에도 박람회에 참여했던 관광 및 언론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