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2022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관광 이미지를 나타내고 비전을 알릴 수 있는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슬로건은 ▲ 2022 익산 방문의 해 홍보 ▲ 관광도시로서의 익산 이미지 강조 ▲‘고백도시’익산의 특성 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표어 20자 내외, 작성 사유 2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시는 응모작의 주제 적합성과 대중친화성, 표현력, 창의성 등 각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후 총 3명의 당선작을 선정해 다음 달 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 1명·30만원, 우수 2명·각 10만원 등 총 50만원의 익산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다음달부터 내년 12월까지 ‘2022 익산 방문의 해’ 관련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공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응모 서식은 익산시청 홈페이지(www.iksan.go.kr) 공고·고시란(‘슬로건 공모’검색)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sweet90@korea.kr)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익산의 특징을 잘 나타내면서 미래 비전까지 포함할 수 있는 슬로건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슬로건 공모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