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우울증 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생애주기별(여성)‘마음보듬이’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임실지역의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우울증 선별검사를 통해 자살 고위험군을 선별하여 정신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자살 예방을 위한 생명 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일부터 시작하여 내달 2일까지 매주(금) 오전 10시에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재활실과 관촌 도화지 도예문화원에서 진행된다.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정신건강 및 자살 고위험군 발견 및 의뢰, 우울증 예방을 위한 미술치료, 원예치료,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심리 정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신건강 증진 사업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자살 예방 교육, 위기 가정의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대상자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우울증 예방 및 자살 예방 심리정서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정신건강 고위험 가족의 안전 확보 등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