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문화원(원장 한병태)은 장수를 소재로 한 공연예술 콘텐츠 제작과 시극단 활성화를 위해‘시극 시나리오’를 공모한다.

장수군과 관련된 내용을 소재로 인물, 자연, 역사, 문화, 축제 등 장르 제한 없이 60분 내외의 공연을 목표로 한 순수 시극 시나리오 공모로 장수군의 2덕 3절 5의를 소재로 한 작품에 가점 부여 한다.

공모 자격은 전국의 신인 및 기성작가 등 공고일 현재 내국인으로 신춘문예, 문예지 등 어떠한 지면(인터넷 매체 포함)에도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희곡작품이어야 한다.

또한 대학교 워크숍, 졸업작품, 트라이아웃 공연, 쇼케이스 작품을 포함해 각종 연극제에 공연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일(17:00)까지이며, 수상작 선정발표는 7월 중 개별통보 및 장수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공모신청서 1부, 시극 3부이며, 원고 표지에는 반드시 작품명만 기재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가의 성명은 원고의 어느 부분에도 표시되지 않아야 한다.

우편 및 방문, 이메일(jsmunhwa@hanmail.net) 제출 가능, 제출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접수처는 전북 장수군 장수읍 한누리로 393 가람관 3층 장수문화원(063-351-5349)이다.

수상작품 및 시상금은 대상(1편) 150만원, 우수상(1편) 100만원, 장려상(1편) 50만원을 상장과 함께 시상하며, 당선작은 장수군 장수문화원에서 시극단과의 연계를 통해 공연한다.

당선작이 이미 공개 발표된 작품이거나 타 작품을 모방한 것으로 인정 될 경우와 다른 공모전에 출품해 수상한 응모작일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상장과 상금을 회수한다.

한병태(사진) 문화원장은 “장수군의 자연과 인물, 역사, 문화, 축제 등을 소재로 한 시극 시나리오 공모에 전국에 신인 및 기성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