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이 식품진흥원 물류·마케팅지원사업을 통해 21일 오후 8시부터 ‘1킬로커피’ 개발팀이 공개하는 콜드브루 레시피를 주제로 제2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카페예’에 대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

판매를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방송 시청과 다양한 상품을 최대 46% 할인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펼쳤다.

‘카페예’는 지난 4월 1차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봄. 일상을 커피와 함께!’를 주제로 봄에 어울리는 추천 커피, 에티오피아 코케허니 시리즈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총 2,000뷰, 141건의 상품 구매효과와 함께 700여건의 채팅을 통해 활발히 양방향 소통을 진행하기도 했다.

‘카페예’는 ‘1킬로커피’라는 브랜드로 국내 커피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커피전문 기업으로 전북 익산의 국가식품클러스터부지에 제조시설을 착공했다.

2020년에는 식품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쿠팡 기획전에 참가해 성과있는 매출을 올렸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마켓 우수브랜드에 선정되는 기쁨을 얻기도 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는 라이브커머스를 비롯 다양한 비대면 판로를 활용해 판로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