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전북과학대, 농촌재능나눔사업 추진

정성우 기자l승인2021.05.21l9면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가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촌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농촌재능나눔사업’을 본격화한다.

‘농촌재능나눔사업’은 대학생들의 재능과 특기를 살려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농촌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촌 지역 균등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사업을 통해 농촌에 필요한 주민건강 보건과 복지증진, 마을환경 개선, 공동체 활성화 등을 추진하며 농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올해 봉사활동에는 전북과학대학교 11개 학과 교수진과 재학생 약 150여 명이 참여한다.

5월부터 11월까지 농촌 지역 8개 마을을 대상으로 의료·복지·문화 등 다양한 재능나눔활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만성질환 조기 예방 △구강건강 관리 △시력검사와 근용 안경 증정 △어르신 영양 식단 개발 △이·미용 봉사 △행복 사진 촬영 △실내환경 꾸미기 △도자기 문패 제작 △다문화가족 동행 프로그램 △장애인·아동 대상 놀이 지원 △스마트폰 활용 교육 △마을환경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해 전북과학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진과 재학생들은 지난 10일과 13일, 정우면 대정마을과 태인면 원거산마을, 옹동면 매당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예방과 구강 기능 향상을 위한 구강 건강관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와 수혜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유진섭 시장은“재능나눔 사업을 통해 고령 인구가 많은 농촌 마을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촌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건강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우 기자  js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전라일보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503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5  |  대표전화 : 063)232-3132  |  팩스 : 063)284-070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 동 성
Copyright © 2021 전라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