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문화원(원장 한병태)은 20일 ‘장수문화 제18호 책발간 원고’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장수군 향토문화에 관심있는 장수군민, 출향인, 향토문화연구회 회원 등 이며, 접수기간은 10월15일까지 장수문화원 사무국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제출( jsmunhwa@hanmail.net) 가능하다.

원고의 주제는 장수군 역사, 인물, 지리, 민속 등 향토문화와 관련한 이야기들로 형식의 제한은 없으며 자료사진 첨부도 가능하다.

또한 장수지역의 종교와 마을신앙 등 특집기사와 장수의 인물, 유적, 관혼상제, 항일운동사, 6.25 전사, 민담, 속담, 미풍양속, 의식주, 전통놀이와 노래 등 장수군 의 향토사가 담겨있어야 한다.

시는(2편이내), 수필(1편) 등은 순수문학지가 아닌 만큼 장수와 관련된 작 품만 제출 가능하다.

기 발표된 참고자료(문헌) 발췌 인용은 가능하나 반드시 참고 문헌을 명 기해야 하며 원본 퍼오기는 안 된다.

선정된 원고에 대해서는 개별 통보하며, 제출된 모든 원고는 반환되지 않는다.

한병태(사진) 문화원장은 "장수지역의 향토문화 유산의 발굴과 조사연구를 통한 향토사 재정립 및 향토문화를 보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장수문화 제18호 책발간 원고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