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명, 민간위원장 이정은)는 지난 7일 무주읍행정복지센터에서 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그날 오후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전달과 함께 위문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금번 어버이날 역시 가족들의 방문이 어렵고 또한 다중밀집 장소에서 단체 식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협의체 위원들을 2개 조로 편성,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애로 사항 등을 파악하는 한편 준비해 간 카네이션과 위문품(롤 케이크, 마스크, 손소독제)을 선물하며 가정의 달에 사랑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정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경로당 이용도 어렵고 어버이날 행사들도 취소되다 보니 저소득 어르신들이 더욱 외로워진 것 같다” 면서 “지난해 읍에서 추진한 복지1촌 사업을 통해 1년 동안 협의체 위원들과 결연을 맺었던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무의탁 홀몸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뵙고 조금이나마 외로운 마음을 위로하고 싶어 이 행사를 준비했다” 고 취지를 밝혔다.

이두명 무주읍장은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어려운 어르신들을 돌아보고 살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께서 꽃을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드리는 우리 마음이 더 따뜻해졌다” 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설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