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 19가 물러설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부안 관내 다중이용시설과 부안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감염을 막으려고 권익현 부안군수와 자원봉사자들이 방역기를 메고 방역활동을 펼쳤다.

실제로 지난 23일 권익현 부안군수와 자원봉사자들은 부안군 내 200여 곳의 소상공인들의 상가와 부안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들에 대해 방역활동을 전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권익현 부안군수는 직접 방역기를 메고 부안시외버스터미널과 상가들의 내부시설과 외부까지 꼼꼼하게 소독을 실시해 부안군민들의 칭송이 자자했다.

그리고 방역활동에 함께 동참한 부안보건소, 농협중앙회 부안군 지부에서는 소독약과 방역물품, 마스크, 손 소독제와 떡을 후원했다.

이 자리에서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소상공인방역을 활동하려고 지원해주신 농협중앙회 보안군지부와 부안군 자원봉사센터에 감사 드리며 이번 활동이 소상공인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 바란다며 코로나 19 종식을 앞당기려고 지속적으로 방역활동과 자원봉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부안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새롭게 만든 자원봉사단으로 재난 발생 시 긴급출동하기가 가능한 자원봉사자들로 향후에도 여러 가지 자원봉사활동에도 적극 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원봉사단으로 앞날의 활약이 기대 되는 봉사단체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