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제3회 그린환경사랑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UCC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급격한 기후변화와 대기질 악화 등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 깊이 인식하고 또한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혹은 단체로 2분에서 4분 이내 UCC를 제작해 5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상 1개팀에게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70만원, 우수상 2개팀에는 각 50만원, 장려상 3개팀에는 각 2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6월 5일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북은행 홈페이지(www.jbbank.co.kr)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우편 혹은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063-250-7495) 문의하면 된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니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