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왕벚나무 꽃비가 내린 이후 아름다운 붉은 장미를 볼 수 있도록 옥정호 순환 도로변 15km 구간에 식재되어 있는 8,000여 본의 덩굴장미 유지관리에 착수했다.

장미가 만개하기 전 예초 및 제초작업을 하고 교통에 방해되는 처진 장미를 묶어주고 유인하는 작업을 통해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자연미가 넘치는 공간에 안전을 위한 낙석방지망의 미관개선을 하고, 아름답고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해마다 비료시비, 덩굴제거, 결속작업 등을 통해 매년 유지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5월~6월에는 더욱 아름다운 장밋빛깔이 연출되고 풍성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다.

옥정호 순환도로는 파란 하늘, 초록빛 산과 강물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이 일품이고, 물안개가 장관을 이루어 많은 사람 들이 찾는 최고의 명소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전국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어 낭만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사람 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옥정호 주변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더불어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여 입소문을 타고 힐링을 즐기러 오는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군에서도 지속적이고 아름다운 볼거리 제공과 관내 관광수익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