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중앙농협(조합장 신순식), 농협전북검사국(국장 이문구), 농협부안군지부(지부장 조인갑)가 지난 23일 상서면 청림리 일대 고추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부안중앙농협 관계자에 따르면 "부안중앙농협, 농협전북검사국, 농협부안군지부 임직원 20여 명이 상서면 청림리 고추재배 농가 1,703㎡ 면적에 대해 고추심기 및 지주대를 세워주는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신순식 조합장은 “영농철 농촌 일손 절대적으로 부족한 농촌현실을 인식하고 농촌 농사일에 도움을 드리고자 농협 계통 간 임직원들이 농촌현장에서 농민들과 소통하고 농업의 현실을 공감하며 땀 흘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조인갑 부안군지부장도 “코로나19로 외국 근로자가 입국하지 못해 영농철 농촌일손이 부족한 상황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를 통해 농가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추재배 농가 조합원은 “농촌의 고령화로 일손 찾기가 어려워 걱정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농협 직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찾아와 고추모종을 심어주고 비닐멀칭씌우는 직압등을 도와줘 큰 도움이 되었다”며 농협이 곁에 있어 큰 힘이 된다며 감사해 했다.

송경애 상서면장은 "행정과 농협은 서로 동고동락하는 사이라며 상서면도 농협과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일손돕기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