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완주 의용소방대연합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합동 캠페인

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와 완주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상근·최경자)가 14일 관내 다중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주민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캠페인 및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코로나19 도내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완주소방서와 완주의용소방대연합회의 자발적 참여로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시설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집중 홍보와 일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차단과 도민 경각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완주소방서와 완주의용소방대연합회는 관내 각 센터와 봉동·삼례·고산·이서 의용소방대 등 참여하여 관내 전통시장, 관공서, 상가, 터미널 등에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홍보, 방역물품 지원 등 일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다중밀집지역의 출입문·손잡이, 의자, 시설 출입구 등을 소독약으로 닦아내는 등 일제 방역도 병행했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코로나19 확진자ㆍ접촉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며 “소방서 전 직원과 완주의용소방대가 도민의 생활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