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8일)까지 전북지역에 한파를 동반한 많은 눈이 예보돼 건강관리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6일 전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밤부터 전북지역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에 의해 발달한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7일 아침까지 전북 대부분 지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6일부터 내리는 눈은 전북 서해안에 30cm 이상, 전북 내륙지역에 5~20cm까지 쌓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날 전주기상지청은 오후 7시를 기해 군산과 김제, 부안, 고창, 정읍 등 5곳에 대해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또 오후 9시를 기해 무주와 진안, 장수, 임실에는 한파경보를 군산과 김제, 부안, 고창, 정읍, 전주, 완주, 익산, 순창, 남원 등에 한파주의보를 발효했다.

이로 인해 7일 전북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5도에서 영하 12도, 낮 최고기온은 전날보다 6도가량 떨어진 영하 9도에서 영하 6도를 기록하겠다.

이 같은 추위는 모레인 8일까지 이어져 아침 최저기온 영하 19도에서 영하 14도, 낮 최고기온 영하 8도에서 영하 6도까지 떨어진다.

전주기상지청 관계자는 “전북지역에 많은 눈이 예보된 만큼 출·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한동안 매서운 한파가 기승부리는 만큼 건강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