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김장편'으로 전국 3,500여 개 매장이 참여하는 김장채소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김장철을 맞아 배추, 무 등 김장채소와 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에게는 김장비용 절감을 위한 농축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하는데, 11월 11일부터 12월 2일까지 지역별 김장 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농협·대형유통업체, 온라인쇼핑몰, 친환경전문점, 로컬푸드 직매장 등 약 3,500여 개 매장에서 김장에 필요한 각종 채소(배추, 절임배추, 무, 고춧가루 등)와 돼지고기(앞·뒷다리살, 삼겹살 등) 등 농축산물에 대해 20% 할인판매 할 계획이다.
올해 7월 30일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축산물 할인 캠페인'은 마트, 온라인쇼핑몰, 전통시장 등에서 신선 농축산물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이다.
로컬푸드직매장, 친환경매장, 지자체 온라인몰 등에서는 김장채소 외에도 농·축산물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통시장·중소형마트 등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11월 30일까지 농축산물 구매시 20% 할인 제로페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해양수산부 대형마트에서는 생굴도 할인 판매한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블로그(blog.naver.com/zeropay_official) 또는 콜센터(1670-05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권재한 유통소비정책관은 "이번 김장채소 할인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의 김장 부담을 해소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