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주 올해의 책’이 최종 선정됐다.
시는 ‘2020 전주 올해의 책’으로 △으랏차차 조선실록수호대(글 장은영·그림 홍선주, 파란자전거) △수상한 질문, 위험한 생각들(강양구, 북트리거) △일의 기쁨과 슬픔(장류진, 창비) 등 총 3권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 부문의 도서는 ‘으랏차차 조선실록 수호대(글 장은영·그림 홍선주, 파란자전거)’로, 임진왜란 속에서도 목숨을 걸고 힘을 합쳐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위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소년 부문의 경우 선거와 결혼, 시험 등 사회의 통념을 파헤쳐보고 ‘질문하는 기자’라는 수식어와 함께 각종 언론인상을 수상한 저자의 날카로운 시선이 돋보인 ‘수상한 질문, 위험한 생각들(강양구, 북트리거)’이 선정됐다.
성인 부문에서는 ‘일의 기쁨과 슬픔(장류진, 창비)’으로 주로 2~30대 젊은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다뤄 전국의 많은 직장인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 작품이 선정됐다.
‘2020 전주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열리는 ‘2020 전주독서대전’과 연계해 △독서릴레이 △100일 필사 △독서토론과 낭독 콘서트 △독후감 공모전 및 저자 초청 강연회 등 알차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 할 예정이다.
한편 ‘2020 전주 올해의 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주시 덕진도서관 책읽는도시팀(063-281-65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