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용진과 소양을 시작으로 권역별 현장 심층토론회를 개최하고, 복합행정타운 등 용진읍 신성장 전략사업 추진과 소양면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센터. 근린공원 조성 등을 위해 군정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소양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용진읍과 소양면 주요 현안.쟁점사업 점검을 위해 박성일 완주군수 주재로 용진읍장, 소양면장, 군청 주요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높은 현장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지난해 10월 읍 승격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는 용진읍의 위상제고와 읍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신성장 전략사업들이 논의 됐다.

특히 군청사가 소재한 용진읍은 행정수도로써의 기능 강화를 위해 복합행정타운과 다목적생활체육공원 조성의 차질없는 추진과 함께 청사 일원을 문화와 예술, 힐링과 놀이가 접목된 새로운 개념의 생활문화예술놀이터의 명소로 육성한다는 성장 전략이 구상됐다.

박성일 군수는 “구잠종장 부지인 복합문화공간을 전문 예술인들의 창작공간과 주민 문화예술 체험공간 조성을 통해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의 성공모델로 만들어 가야한다.”며, “이와 함께 가족문화교육원․어울림․열린청사․사이언스파크.어린이놀이터를 직접화하고 시너지를 이끌어냄으로써 군청사 일원을 아동친화와 가족친화도시 완주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창출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소양면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 계획 중에 있는 주민자치센터, 근린공원,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숙원사업과 해결과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는 만큼, 주민 소통과 거버넌스를 통한 역점 추진을 당부 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