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안성면 공용버스터미널의 보조금지원 사업에 대한 의문점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형국이다.

지난 2015 1차 임시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이해연 의원은 3일 지역 일간신문기자실을 찾아 이번 보조금지원으로 불거진 당사자와 의원들 간의 불거진 내용들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바로 하루 전 당시 예결위 간사를 맡았던 이해양 의원의 간사 사퇴관련 5분발언이 발표된 뒤여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회견에서 이 의원은 “열악한 무주군 재정에도 불구, 군 집행부는 군민의 생활 편의시설 보수를 위해 2014년 안성터미널 시설보수사업에 3억5천만 원의 순수 무주군비 보조금을 지원한 것도 모자라 2015년에 다시 3억6천2백만 원의 순수 무주군비와 2천만 원의 도비를 포함한 3억7천2백만 원의 보조금신청서를 의회제출하였다”고 밝히며 하지만 이 자체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특히 문제의 공용터미널은등기부등본상 자산가액이 4억 5천만 원에 불과한데도 무주군이 7억 1천만 원의 군비를 지원한다는 것 역시 군민들이 납득할 수 없는 대목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 의원의 주장에 따르면 이번 사업의 주무부서인 교통관련 업무 담당자는 안성공용버스터미널 지원사업이 도시계획의 일부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하지만 도시계획사업이라면 국, 도비를 지원받아야하는데 전액 무주군비로 지원하는 것이 오히려 특혜성시비로 번질 우려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의원에 따르면 이번 보조금사업이 올해부터 예외없이 받기로 되어있는 보조금심의위원회에 상정조차 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는데는 무주군집행부의 안일함도 한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황정수 무주군수 역시 이번사태에 대해 면담을 요청해 놓은 상태지만 답변조차 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무주군 의회가 의결한 안성공용버스터미널 보조금지원사업이 전액 군비로 지원되었다는 것에 대한 것과 의결과정 등에 대한 군민들의 의혹이 해소되려면 도 차원의 철저한 진상조사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무주=김국진기자·kimdanj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