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정읍가을축제 전야제 시민대화합의 장 연출[사진=4.4매]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대화합의 장을 기원하는 「2012 가을축제 전야제」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시내일원에서 열린다.

전야제 행사는 시내 거리공연을 시작으로 50개 참가팀 5,000여명이 펼치는 거리 퍼레이드를 비롯해 기념식, 축하공연, 불꽃쇼 등 풍성한 볼거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 ‘불꽃쇼’ 등 시민과 관광객들이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의 대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롭고 신명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시는 오후 4시부터 거리퍼레이드가 펼쳐짐에 따라 3시 30분부터 정읍역 일대, 시내 중앙로, 정주교 둔치까지 약 2시간 동안 전면 교통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전야제 퍼레이드와 관련 최근 잇따라 주요 기관단체장 및 중·고등학교장과 간담회를 마련, 퍼레이드 활성화를 논의했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는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읍면동 외에도 일반팀을 모집하여 많은 시민들이 직접 테마를 가지고 밸리댄스, 가면 코스프레, 궁중화관무, 단풍나무, 정읍지키미와 알리기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연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가을축제는 25일 전국민속소싸움대회를 시작으로, 정읍사 문화제, 정읍시민의 날, 정읍평생학습축제 행사가 내장산 문화광장에 28일까지 열린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