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음, 건강 지킴이 !
‘아동 ․ 청소년 마음건강교육’ 실시


완주군은 관내재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마음을 위한 ‘아동청소년 마음건강교육’에 나섰다.
19일 군 보건소는 최근 핵가족화와 더불어 학업위주의 사회풍토, 정보화 등의 급속한 사회변화로 아동 ․ 청소년의 충동적이고 부주의한 행동 및 인터넷 중독 등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6~7월 기간 동안 전주예술고등학교 등 11개교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을 위한 ‘아동․청소년 마음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별 요구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청소년 인터넷 중독, 스트레스 관리, 우울 및 생명존중 알리미 교육, 아동 및 청소년 정신건강의 이해 등의 주제로 이루어졌다.
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서․행동 발달 전반검사, 문제유형별 검사에 따라 주의군에 대해서는 심층 사정평가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지역사회의 책임이다”며 “앞으로는 가정불화, 성적비관, 교우관계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충동적 자살시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완주군보건소에서는 지속적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교육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