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동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완주군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관내 창업자 및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완주군 공동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공동체를 5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24일 군에 따르면 완주군 공동체 창업보육센터는 아이디어나 기술은 있으나 제반 여건이 미약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희망자에게 다양한 보육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입주기업이 조기에 자립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종합 보육지원기관이다.

현재 고산면 읍내리 옛 예수병원 부설 고산의원 터의 대지 7,387㎡에 건물 연면적 1,039.62㎡ 규모로 건립이 되고 있으며, 보육실 10개를 보유하고 최대 80명이 입주 가능하다.

입주기업들은 경영활동을 위한 창업보육실, 세미나실, 비즈니스카페, 공용회의실 등 시설이용의 혜택은 물론, 전문매니저를 바탕으로 한 수요자 중심의 상시 지원 서비스 및 내외부 전문기관을 활용한 디자인 개발지원, 경영컨설팅, 세무회계, 마케팅, 시제품 개발지원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대상은 완주군 지역공동체회사 육성정책에 속하는 마을회사, CB공동체, 로컬푸드, 귀농귀촌 관련 공동체를 비롯해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업을 희망하는 단체 등이다.

입주기간은 2년이고 추후 성과평가 등을 통해 최장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입주기업은 소정의 임대료, 관리비 등 실비의 공과금을 부담해야 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나 공동체는 다음달 3일까지 완주군청 농촌활력과에 방문 또는 우편(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721 완주군청 농촌활력과 커뮤니티비즈니스 담당자앞 ☎240-4159)으로 서류를 접수해야 한다.

입주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의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