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주통합을 찬성하는 플래카드를 완주군 공무원이 수거하면서 관권개입 의혹 주장이 거세지고 있다.
전주·완주통합민간추진협의회(민추협)는 28일 황의옥 공동대표 등 임원단이 이날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완주군의 관권개입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제시하며 강력한 대책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민추협은 "최근 용진면사무소 공무원이 관내에 게시된 전주·완주통합 찬성 플래카드를 임의로 수거하는 모습이 인근 주유소 CCTV에 찍혔다"며 "이뿐만 아니라 삼례와 이서지역에서도 공무원이 통합 반대유인물을 배포하는 장면이 사진에 찍히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민추협은 "수많은 반대 플래카드는 놔두고 유독 찬성측 플래카드만 수거하는 것은 명백한 관권개입을 보여주는 대목이다"며 "행안부 관계자를 만나 이 같은 증거 등을 제시하며 관권개입 중단을 위한 강력한 대책을 요구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용진면 해당 공무원은 "지정게시대가 아닌 곳에 게시된 플래카드는 불법 광고물이기 때문에 수거한 것뿐이다"며 당일 수거한 플래카드 내용이나 수량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행안부는 전주완주통합 건의서가 제출될 경우 다음달 둘째 주에 양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진 뒤 셋째 주에 여론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권희성기자·kh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