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무더운 여름 피서지는 맑고 푸른 청정 김제에서(사진)

김제시가 장마철로 인해 발생한 부유 쓰레기 수거 등 대대적인 국토대청소를 전개했다.
김제시 환경과 남궁 길 담당은 “깨끗하고 쾌적한 새만금의 중심의 클린 김제를 조성하면서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김제의 쾌적한 이미지를 선기하기 위해 국토 대청결운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청결운동에서는 청소차량 5대 분량의 장마철 부유 쓰레기와 생활쓰레기 등 10톤 가량을 수거해 청정김제를 선보이게 됐다.
관내 19개 읍면동에서 공무원을 비롯 유관기관, 사회단체, 군부대, 시민 등 1,200여명이 지역별로 청결운동을 벌인 이번 행사에서는 계속되는 장맛비로 인해 상류에서 유입된 부유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수거해 쾌적한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여기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많은 인파가 모이는 주요 피서지인 금산사를 비롯 금평저수지와 시민들의 쉼터인 소공원, 시민운동장 등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건식 시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친환경적 도시로 변화하기 위해 쓰레기분리배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친환경운전 등 시민들의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푸른 환경을 지켜나가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는 오는 8월 16일까지를 하절기 쓰레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정하고 깨끗하고 건전한 피서지 정화를 위한 쓰레기 수거체계 구축, 자율청소시간 안내방송,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 공중화장실 위생 및 청결상태 점검 등을 펼치면서 다시 찾고 싶은 맑고 푸른 청정지역 김제’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제=소문관기자.mk7962@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