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일자리센터, 전북 일자리 잡고, 잡콕! 일자리페스티벌 개최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국민연금공단 온누리홀서 취업 정보 한자리에!

2022-10-23     이상선 기자

면접채용관, 채용설명관, 토크콘서트, 부대·이벤트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취업 컨설팅사 대표 겸 유튜버 AND.제이콥, 정신과 전문의 양재웅 원장의 명사 특강까지

전북도 일자리센터

전북도와 전북일자리센터가 도내 고용 활성화를 위해 ‘잡콕! 2022 전북도 일자리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으로 구직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페스티벌은 도내 이전 공공기관, 금융기관, 바이오·ICT 우수 중소기업 등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11월 2일(수) 10시부터 17시까지 국민연금공단 온누리홀에서 일자리 매칭의 장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면접채용관, △채용설명관, △토크콘서트, △명사특강, △부대·이벤트행사, △잡+카페 등이 운영된다. 

먼저 면접채용관에서는 13개 도내 우수 바이오·ICT 중소기업의 서류전형과 현장면접이 진행되며, 채용설명관에서는 4개 이전 공공기관(국민연금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2개 금융기관(전북은행, 농협은행), 전북개발공사의 채용설명이 진행된다.

또한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뽀(취업성공)를 위해 유명 취업 컨설팅  유튜버 AND 제이콥을 초빙해 '꿈과 취업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유명 정신과 전문의 양재웅 원장을 모셔 취업생들의 강인한 정신관리를 위한 멘탈 강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① 면접 ONE-STOP 부스 운영(면접메이크업, 면접의상대여, 면접사진 촬영), ② 이벤트행사(포토존, 스탬프 투어, SNS팔로우 이벤트, 게릴라 이벤트 등)를 진행하여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③ 취업컨설팅 및 전북 잡+카페 운영을 통해 구직자에게 유익한 취업상담과 무료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페스티벌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하는 전북 도내  최대의 일자리 페스티벌은 올해에는 현장형 일자리 페스티벌로 개최돼 잔뜩 움츠렸던 구직자들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도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조금이나마 완화되어 도내 구직자들을 위한 페스티벌이 개최되어 기쁘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구직자들이 전북 기업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고, 이를 발판으로 취업에 성공하여 도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전북도일자리센터(☎1577-0365 / www.1577-0365.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