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코로나19 지역 방역대책반 운영 강화

2020-08-24     엄정규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은 최근 급속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현재 운영중인 코로나19 지역 방역대책반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지역 방역대책반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전국으로 확산추세에 있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방역 및 지역사회 감시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집단·다중이용시설 등 소독을 강화하고 코로나19 확진지역 방문자 및 유입자 감시 활동을 보다 강도 높여 펼친다.

최근 수도권 교회 및 집회와 관련해서는 다행히 장수군에는 참석자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의료원은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수도권 등 고위험 지역 방문자들에 대한 감시·예방 활동을 강화해 외부 유입을 차단할 방침이다.

현재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선별진료소 및 워킹 스루 진료소를 운영하며 유증상자 및 해외입국자 등 상담·진료·검체·수송, 검사의뢰자 모니터링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도내 전 지역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행정 명령 사안을 적극 홍보하며 코로나19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봉옥 원장은 “보다 적극적인 방역대책반을 운영해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들 및 외부인들도 코로나19 유증상이 보일 경우 신속히 신고하고 일상생활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및 장수형 생활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