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미소시장 '양파·마늘 축제' 성료

2015-07-06     임연선 기자

완주고산미소시장, ‘양파‧마늘 축제’ 성료

완주 고산의 특산품인 양파·마늘 축제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고산미소시장에서 성료됐다.

특히 행사 첫날부터 2000여명이 넘는 고객들이 찾아 양파‧마늘이 일찍 동났으며, 생산자들은 판매물량이 부족해 3번에 거쳐 물량을 실어오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문화관광형 로컬명품시장으로 발돋움하려는 고산미소시장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인근 농가에서 생산된 양파와 마늘을 소비자들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의 풍물 공연과 난타공연 등을 통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했으며 어린이 물놀이 행사, 벼룩시장, 양파·마늘 경매, 양파장 아찌 담그기, 양파효소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도 진행됐다.

고산미소시장 신원희 회장은 “시장이 상인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늘 고민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내년에는 더 풍성한 행사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산미소시장은 매주 토요일 주말장터를 열고 있으며, 농산물 수확시기에 맞춰 이 같은 농특산물 테마장터를 개설하는 등 전국적인 로컬명품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완주=임연선기자ly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