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부권역에 제조업형 중심 지식산업센터의 첨단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태광에셋의 네 번째 지식산업센터 리드원부산의 공급 소식이 전해졌다.

지상 28층 규모로 지어지는 리드원부산은 업무시설 28실, 근린생활시설 30실, 공장시설 617실, 운동시설 2실을 비롯해 공용 회의실, 체육 시설, 휴게 공간을 비롯해 방문객들을 위한 부대시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서부산권에 분양완료하여 공사 중인 펜타플렉스 1차와 분양 중인 sk건설 V1이 각각 15층, 18층으로 규모인데 반해, 이어 새로 선보이는 리드원부산은 28층 규모로 인근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는 최고층으로 설계됐다.

해당 사업지는 초고층의 건물 특성을 살려 낙동강 및 부산 바다의 조망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제조업 중심 지식산업센터의 명맥을 잇기 위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사무실 앞까지 화물 차량이 올라갈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인데, 이 같은 특화설계로 제조업체의 물류 작업 효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리드원부산은 산업단지 외 일반 지식산업센터이므로 기존 임대 사업이 어려웠던 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보다 임대 목적의 수요를 충족하기에 수월하다.

시행사 관계자는 "리드원부산은 최근 지어진 지식산업센터 중 최고층에 대규모 사업지로, 상권 형성과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지식산업센터 선택의 핵심이 되는 입지, 특화 설계, 랜드마크 가능성까지 모두 지니고 있는 사업지인 만큼 미래 가치를 기대하는 수요자들이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지식산업센터는 전매 제한, 대출 제한 등 다양한 규제에 걸렸던 것에 비해 해당 사업지는 다주택 관련 규제를 받지 않고 전매 제한, 대출 제한 등의 기존 임대 수요를 방해했던 규제로부터도 자유롭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