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 학장
박상호 학장
대학 전경
대학 전경

 

대한민국 명품 일자리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박상호 학장 취임 이래 융·복합 기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향후 귀추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폴리텍대학은 급변하는 산업현장에 맞는 기술교육을 위해 매년 학과개편을 통한 최신 실습장비 구축으로 실무 교육을 하고 있는 취업에 특화된 일자리 대학이다.

  기술자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술교육에 폴리텍이라는 폴리텍대학만의 인성교육을 더해 명실상부한 기술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폴리텍대학 전북(김제)캠퍼스는 전국 폴리텍대학 중 취업 부문 최우수대학으로서 지역거점 기술인력 양성대학이자, 기술교육을 떠받치는 중심대학으로 위상과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전북캠퍼스는 2023학년도 2년제학위과정과 비학위(국비지원)과정으로 운영된다. 2년제학위과정은 1학기당 116만 원 등록금으로 재학생 80%이상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수시2차에서 약 1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비학위과정은 국비지원으로 70%이상 수료 시 기능사 필기 면제가 되며 모집1차에서 약 9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국책특수대학으로 수시전형 6개 대학 제한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6개 대학을 지원했더라도 추가로 지원이 가능하다. 폴리텍대학의 정시 전형은 수능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부 성적만으로도 지원이 가능해 미래 기술 분야의 인재를 위한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수시2차 모집기간은 이달 22() 23:59까지 진학어플라이에서 지원 가능하다.

  반가운 소식으로 23학년도 학과신설된 스마트전기자동차과, 농생명바이오시스템과는 2년제학위과정과 비학위(하이테크)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60억 원의 정부 지원을 받아 저탄소분야의 미래기술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교육에 앞장서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금형디자인과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가 통합돼 기술교육의 내실화를 기할 기계시스템과, 용접 및 배관 등 뿌리산업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업설비자동화과,‘AI’와 미래형 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IoT, AI로봇자동화과, 그리고 광주 전남 지역 기업인 한전과 자동차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전기과, 전북지역의 특장차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스마트전기자동차과, 스마트팜 시설 유지보수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농생명바이오시스템 등 전라북도에 필요한 기술인력을 뒷받침하기 위한 7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