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이창열) 나노측정과 2학년 학생 2명과 21년 졸업생 1명이 헝가리 친환경자동차 부품업체 '인지컨트롤스 헝가리' 품질관리 직무로 입사했다. 이들 3명은 8월 나노측정과 교수 추천을 받아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한 뒤 9월부터 근무 중이다.

'인지컨트롤스 헝가리'는 자동차 부품 및 배터리 팩 모듈을 제조하는 코스닥 상장사 '인지컨트롤스주식회사'의 자회사다. '인지컨트롤스주식회사'는 현재 친환경자동차 부품 제조를 필두로 배터리 팩 모듈, 엔진 온도관리 시스템 부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부품 시장 점유율 40%에 달할 정도로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다.

이번 해외취업에 성공한 고준석 학생(나노측정과 2학년)은 과거 인문계고등학교에 진학했으나, 공부에 관심이 없어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일반계고 위탁과정에 진학해 기술을 배우며 자신감을 되찾았다. 이후 기술을 살려 같은 학교 나노측정과에 입학한 고 씨는 "품질측정 분야에 특성화된 학과로 진학한 것이 이곳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글로벌 기업으로 해외취업에 성공해 자랑스러운 아들이 된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고 씨와 같이 최종 합격한 김심온 학생(나노측정과 2학년)은 전문계고등학교 졸업 후 생산부서에서 근무하다 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로 유턴 입학해 해외취업에 성공한 케이스다. "생산부서 근무 당시 품질부서의 근무환경을 보고 품질업무를 하고 싶어 나노측정과에 입학했다”며 “이번 해외 취업이라는 좋은 경험을 통해 더 넓은 식견을 갖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나노측정과 강기수 학과장은 "최근 국내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늘면서 기업으로부터 해외근무가 가능한 학생을 추천해달라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나노측정과는 ▲학과 희소성, ▲배터리 및 반도체 산업 발전, ▲최신동향 반영한 커리큘럼 등에 힘입어 취업률 90.5%이라는 기염을 토하며 전국 최상위권의 취업 성과를 인정받았다.(2021 교육부 대학정보공시 기준)

한편 전국 전문대 5위, 전북 전문대 1위의 압도적 취업률(84.8%, 2021 교육부 대학정보공시)을 자랑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의 2023학년도 수시2차 모집이 오는 11월 7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정시모집은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진행된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