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교육활동과 방역활동으로 수고하고 있는 교직원을 위로·격려하고, 전북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 교육감은 1일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제목으로 도내  교직원들에게 서한문을 띄웠다.
서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코로나가 수그러들지 않는 상황에서도 전북의 모든 학교가 정상 등교를 시작했다.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멈춰서는 안되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방역지도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학생들의 학습결손 최소화를 위해 실시간 화상 수업 등을 병행해 달라”고 전했다. 
‘학생중심 미래교육,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 실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어떤 정책을 준비하고 추진할 때 그것이 진정 학생을 위하는 일인지, 학생에게 미래사회의 가치와 역량을 키워주는 데 도움이 되는지 살펴봤으면 한다”면서 “교사들이 처음 교직에 들어섰을 때의 ‘초심’을 잃지 않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교권을 지키는 일에도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서 교육감은 “교권이 흔들이면 수업이 흔들리고 학생지도가 불가능해진다. 학생인권과 교권이 조화를 이루는 학교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학생인권조례는 전북교육인권조례로 확대 개정하고, 학생인권센터는 전북교육인권센터로 확대 개편해 학생·교직원의 인권을 균형 있게 높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직원의 자발적 공동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더 많은 교직원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해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들의 수업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교직원 여러분이 전북교육 대전환을 위한 도민들의 염원을 기억하고,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면서 “도민들께 기쁨과 희망을 드리는 전북교육,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육감은 이날 2학기를 맞은 학생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도 발표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