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관계자)과 거리를 둬야 한다고 생각하는 국민이 10명 중 7명에 달하는 것으로 25일 조사됐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성인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지표조사(NBS)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장제원 의원 등 측근들과 ‘거리를 두어야 한다’는 응답이 73%로 나타났다.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응답은 14%에 그쳤다. 윤 대통령 지지층에서도 ‘거리를 둬야 한다’는 응답이 58%였다.

20대에 머물던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평가는 소폭 상승해 30%대를 회복했다. 그러나 부정평가는 여전히 60%를 유지했다. 긍정평가는 지난주 보다 4%포인트 올라 32%로 집계됐고, 부정평가는 63%였다.

긍정평가 이유는 경험과 능력이 부족해서(30%), 독단적이고 일방적이어서(29%), 적합하지 않은 인물을 고위직에 기용해서(17%) 등이었다.

대통령실은 지지율 회복에 대해  "국민 한분한분의 민심을 받들기 위해서 멈추지 않고 초심을 생각하며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정부가 지난 16일 발표한 주택공급 대책의 부동산시장 안정 효과 여부와 관련, 45%는 '효과가 없을 것', 42%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각각 답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