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립 고산도서관이 ‘우리가족 보드게임’을 운영해 가족들의 화합을 도모한다.

17일 고산도서관은 2022년 여름문화프로그램으로 우리가족 보드게임을 준비해 19일, 26일, 9월 2일 오후 7시 30분, 총3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보드게임은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저녁시간에 가족 단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초등생 이상) 각 회차 마다 4가족씩 신청 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폰과 게임에 치중된 여가시간을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보드게임은 손으로 직접 만져가며 각종 사고력과 추리력, 공간지각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수업에서 진행할 보드게임은 농작물을 수확하며 공간지각능력을 키울 수 있는 ‘블럭스’, 양탄자를 사고팔며 수학연산력과 이해력을 위한 ‘마라케시’, 27개의 숫자타일을 가지고 연결하는 전략적 사고력을 배울 수 있는 ‘테이크잇이지’를 각가의 규칙을 배우고 실습해 볼 예정이다.

코로나19 전개 상황 및 대응 지침에 따라 운영 방식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립고산도서관 게시판과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anju.go.kr)또는 전화(063-290-2647)로 문의하면 된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