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보건의료원에서는 한의약 서비스 제공을 통한 중년의 우울증과 갱년기 증상관리를 위한 2022년도 ‘한의약 갱년기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의약 갱년기교실은 8월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20회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주 2회 운영된다. 25명을 모집하여 침, 뜸, 약 등 한의약적 관리를 통해 몸풀기체조, 영상시청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갱년기로 인한 비만, 고지혈증, 우울증 등 중년으로 접어들면서 위험성이 증가하게 되는 증상을 예방하고과 건강관리를 통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일상생활에 활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순창군은 생애주기별 한의약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취약계층 한방가정방문, 신체단련과 심신안정을 위한 기공체조교실, 경로당 노인중풍·골관절 사업 등 군민을 위한 다양한 한의약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부터는 한의약 청소년 건강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정영곤 순창군보건의료원장은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으로 순창군민의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사업과 건강증진계 한의약 담당자(063- 650-5236)에게 문의하면 된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