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에 흥겨운 재즈 선율이 울려퍼진다.

재즈 피아니스트 오은하가 ‘전주미니재즈페스티벌-재즈인물대백과사전’을 통해 ‘더 바인홀’에서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7시 30분 재즈 공연을 펼친다.

▲ 재즈피아니스트 오은하

오은하 씨는 버클리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디즈니 ‘Junior Ready For Preschool 시즌1’ 한국판 음악감독, 전주 전동성당 본당 미디어 아트쇼 ‘빛의 성당 FlAT LUX’음악 작․편곡을 맡는 등 음악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오은하 씨는 “도내에서 재즈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곁들인 공연을 접할 기회가 드문 것 같다. 이번 공연을 통해 도민들에게 재즈의 역사에 대한 정보를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고, 연주를 들려줌으로써 재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전주미니재즈페스티벌’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에서 실시하는 소극장(소공연장) 지원사업에 선정된 현대음악발전협회가 계획한 공연이다.

이번 전주미니재즈페스티벌-재즈인물대백과사전은 오는 11월 10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공휴일 제외)에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오은하, 박종훈, 정영광, 탁경주 등 네 명의 재즈 아티스트가 세계적인 재즈 인물과 그 음악을 소개한다.

전주미니재즈페스티벌을 기획한 김주환 현대음악발전협회 대표는 “가볍게 소비되는 재즈 무대가 아닌, 재즈 음악과 뮤지션에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고 싶었다”며 공연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 “공연을 거듭할수록 참여 관객이 늘어가고, 관객들의 집중도가 눈에 띄게 높아지는 걸 보면서 큰 힘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은 유료로 진행되며, 각 회당 1만 원으로 예매(사전, 현장)할 수 있다. 예매 및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더바인홀’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소극장(소공연장) 지원사업은 도내 민간 소극장(소공연장)을 지원해 창작 기반 구축 및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6개 단체(우진문화재단, 문화공간이룸, 창작소극장, 현대음악발전협회, 극단사람세상, 예술공간 짚)가 선정됐다./임다연 기자·idy101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