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코로나19 재유행을 맞아 코로나19 예방접종 4차 추가 접종을 확대한다.
시보건소(소장 김신선)에 따르면 기존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코로나19 예방접종 4차 추가 접종을 50대 연령층과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등으로 확대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3차 접종을 완료하고 120일이 지난 4차 접종 대상자로, 사전예약 및 의료기관 잔여백신을 이용해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 또는 1339에서 본인 또는 대리로 가능하며, 접종은 예약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시행한다. 
또한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도 4차 접종 대상이며, 접종 시 문진표에 기저질환 보유 여부를 표시하고 예진의사의 확인 및 상담 후에 접종을 받으면 된다.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도 감염취약시설로 대상자 등록 후 촉탁의 방문 또는 의료기관 예약을 통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자 중 이미 코로나에 확진됐더라도 확진 후 4개월이 지난 시기에 접종을 할 수 있으며, 아직 4차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60세 이상 및 기초접종 미완료자도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김신선 소장은 “코로나로 인한 중증화와 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추가접종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