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역 4개 저수지가 낚시금지구역으로 추가 지정됐다. 
전주시는 오송제(송천동), 지시제·맛내제(평화동), 서은제(효자동) 등 저수지 네 곳에 대해  수질오염 예방 등을 위해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추가 지정에 따라 금지구역으로 지정된 저수지는 기존 기지제(전북혁신도시), 인교제(아중저수지), 백석제(에코시티)를 포함해 총 7곳으로 늘어났다.
낚시금지구역으로 신규 지정된 네 곳의 저수지는 모두 주변 도시개발로 인해 공원화되면서 산책로를 이용하는 인구가 급증하고, 낚시로 인한 쓰레기 발생과 수질오염으로 주민들의 민원이 빈번한 곳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낚시금지구역 지정을 위한 행정예고를 거쳐 왔으며, 이날 ‘물환경보전법’에 따라 낚시금지구역으로 최종 지정·고시했다.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된 전주지역 저수지에서는 모든 낚시행위가 금지되며, 위반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앞서 시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오송제, 지시제 등 도심저수지 산책로 이용편의를 위해 데크 정비 및 제초 등 환경정비를 추진해왔다.
시 관계자는 “생태공원으로 조성된 저수지에서 낚시행위로 인한 수질오염 예방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태공원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면서 “저수지 내 낚시금지 조치를 지키는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쾌적한 도시 만들기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