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본네트워크 양재역점 양재경희한의원 전준하 원장

장마철이 시작되고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빗길과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휴가철이 가까워지자, 여행철 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대형 교통사고의 위험률이 높아져 주의를 요하고 있다.

신체를 상하게 하는 여러 사고 중 교통사고는 특히 후유증이 지속되는 사고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교통사고 후유증은 짧게는 2~3일, 길게는 한 달이 지난 후에도 생기므로 당장 아프지 않다고 방심해서는 안 된다. 사고 후 언제라도 후유증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후유증은 사고로 인한 근긴장에 의한 통증, 신경포착성 통증 어혈로 인한 두통, 이명, 어지럼증, 소화불량, 불면증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난다. 특히 한의학에서선 어혈을 가장 큰 원인으로 삼고 있으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농축한약을 복용하고, 이외에 침, 물리치료, 약침치료, 추나치료 등 환자의 상태에 맞춘 다양한 치료와 처방이 진행되어야 증세가 완화될 수 있다.

이중 몸의 어혈을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한약은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하지만, 먹기가 쉽지 않아 환자에게 큰 불편을 주기도 했다. 대개 분말 한약재를 찹쌀풀이나 꿀을 섞어 반죽해 만드는 환약이나, 탕약으로 만들어지기에 흡수율이 떨어지거나 약의 효과 조절을 위해 복용량을 늘려야 해서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빠른 효과와 복용, 휴대의 편리함을 모두 갖춘 고농축 한약이 만들어졌다.

농축한약은 과학과 전통적 한약의 장점을 살린 한약으로 몇 가지 장점이 있다.

▲ 기존 한약에 비해 부피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다. ▲ 제조 과정에서 철저한 살균처리를 거치므로 농약이나 중금속 같은 이물질이 잔존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한약이 써서 못먹는 아이들과 성인들도 큰 부담없이 복용 가능하다. ▲ 오랜 시간 탕전해 농축했으므로 일반 한약보다 흡수율을 높였으므로 탕약 1팩과 동일한 효과를 느낄 수가 있다.

이외에 근골격계 통증, 탈모, 비염, 관절염, 아토피성 피부염 등 다양한 난치성 증상도 대응하는 농축한약으로 유연하게 처방이 가능하고 개인적인 진단 후 추가적인 탕약 처방도 가능하다.

이렇듯 농축한약은 작고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탕약 1팩과 효과가 동일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도 간편하게 복용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농축한약으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을 치료 할 수 있고 복용의 편의성이나 경제성이 우수함으로 개인에게 맞는 진단과 처방을 통해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도움말: 모본네트워크 양재역점 양재경희한의원 전준하 원장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