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에 대한 수사 결과가 번복된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과 야당이 진실공방을 벌이며 대립하고 있다. 민주당이 해경의 피해자에 대한 월북 판단이 뒤바뀐 과정에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이 관여했다고 주장하자, 대통령실은 정치적 공세라며 반박했다.

29일 민주당 서해 공무원 사망사건 TF는 국회 기자회견에서 “해경이 지난 16일 최종입장을 발표했는데, 언제부터 회견문을 만들었는지 질문하니 6월 초부터 만들었다고 했다”면서 “그 과정에서 안보실과 여러 차례 토의를 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3주간 기자회견문을 작성한 것”이라며 “3주 동안 의견이 오갔다는 것은 안보실이 깊게 관여했다고 볼 수 있다. 윤석열 정부에서 이 사건을 월북 조작 프레임으로 몰고 가려고 사실을 호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야당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정체공세”라며 반박했다. 대통령실은 “해경 수사나 입장 번복에 관여한 바 없다는 것을 거듭 밝힌다”며 “사실은 없고 주장만 있는 야당의 정치 공세에는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고 했다.

앞서 해양경찰청과 국방부는 지난 16일 ‘서해 피격 공무원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월북 의도를 찾지 못했다. 월북 의도를 인정할 만한 증거는 발견하지 못했다”며 ‘자진 월북’이라는 문재인 정부 당시의 수사 결과를 뒤집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