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이 산업단지와 재개발지역을 연이어 방문하는 등 전주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현장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 당선인은 지난 24일 전주 팔복동 전주산업단지를 방문해 윤영권 전주산업단지협의회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획기적인 변혁을 약속했다.

기업체 대표들은 산업단지 입주업체에 대한 전주시의 규제가 중앙정부보다 심각하다며 애로사항을 토로했고, 입주제한 규정과 용적률 제한 등도 완화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이에 우 당선인은 “구로공단이 서울디지털산업단지로 변신한 것처럼 앞으로 전주산업단지도 미래산업단지를 향한 융복합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등 획기적인 변혁을 추진하겠다”며 “기업인들도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투자로 전주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우 당선인은 앞서 23일에는 전주 병무청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추진위원회를 찾아 임영님 추진위원장 등과 함께 사업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며 신속한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특히 우 당선인은 재개발예정구역 내 비사벌초사에 대해 전주시가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 당선인은 “시장 직속 재개발·재건축팀을 신설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재개발, 재건축은 법적 행정절차 외의 규제와 조례는 전면 개정해 신속하고 과감하게 추진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