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건강관리 꼼꼼히 챙기세요.”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다음 달 초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건강·영양·운동 등 영역별 전문가가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초기검진, 중간검진, 최종검진 등 3회만 보건소를 방문하면 돼 시간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건강관리를 위한 모바일 연동 스마트밴드가 지급된다. 분야별 맞춤형 상담과 주 1회 건강정보가 제공되고, 건강 습관 개선을 위한 각종 미션도 준비돼 있다. 
만 19세 이상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보다 전문적인 진료가 요구되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와 약물 복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건소는 비 질환자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수치 등 5가지 건강위험요인을 많이 보유한 대상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김신선 소장은 “평소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를 활용하면 생활습관 개선과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모바일 헬스케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63-281-628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