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정읍시 시정구호, ‘시민 중심, 으뜸 정읍’ 선정

전 시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민선 8기 정읍시 시정구호가 ‘시민 중심, 으뜸 정읍(Only citizen, The best Jeongeup)’이 선정됐다.

민선 8기 정읍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철수)는 지난 23일 전체 회의를 열어 시민 고모씨가 제안한 시정구호를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우수상에는 김모씨의 ‘시민과 함께하는, 더 새로운 정읍’이, 장려상에는 ‘행복한 변화, 시민중심 정읍!’을 선정했다.

인수위는 3건의 선정된 시정구호에 대해서는 50만원에서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시민 중심, 으뜸 정읍’에는 “‘오직 시민을 위한 열린 시정 구현’의 뜻을 담고 있다”고 제안자인 고모씨는 설명했다.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시청 홈페이지와 SNS, 언론보도를 통한 홍보와 함께 진행된 시정구호 공모에는 모두 305건이 접수되었으며, 이중 인수위가 1차로 18건을 선정한데 이어 23일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3건을 최종 결정했다.

김철수 인수위원장은 “최우수 구호에 선정된 ‘시민 중심, 으뜸 정읍’에는 이학수 당선인이 강조하는 ‘시민 중심 행정’에 대한 의지가 반영되어 있어, 당선자의 시정 방침과 잘 어울리는 구호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시정구호 선정과 함께 정읍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 민선 8기 정읍시정에 시민들께서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수위는 ‘시정 구호’ 결정에 이어 이학수 당선인의 공약에 대한 막바지 검토와 함께 오는 29일에는 ’23년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