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는 21일 완주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군의원 11명과 의회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완주군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완주군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완주군의회 기구와 직제 및 기본현황을 비롯해 의회 회기 운영과 입법 및 의정 활동에 필요한 지원 사항과 의장단 선거 및 상임위원회 구성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을 듣고, 의장단 선거를 위한 감표위원(유의식, 이주갑)을 선임했다.

이날 행사에서 당선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당선 축하인사를 나누면서 다음 달 출범하는 제9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재선의원들이 초선의원들에게 의원뱃지를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병행되었다.

강평석 의회사무국장은 “7월1일 첫 번째 임시회에서 의장단을 선출하고 정식으로 출범하게 될 제9대 완주군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오는 7월 1일 오전에 제268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완주군의회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7월 5일 개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