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이 당선 첫날인 2일 낙수정 군경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분주한 일정을 소화했다,우 당선인은 이날 오전 9시 군경묘지를 찾아 헌화와 분향을 마치고 이어 오전 10시 시청브리핑룸에서 회견을 갖고 향후 업무추진 방향 등을 밝혔다.우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과 ▲현장행정 ▲전주대변혁을 위한 큰 틀의 청사진을 강조했다.
그는 “전주는 큰 꿈을 꿔야 한다. 전주는 그동안 꿈조차 꾸지 않았다”고 지적한 후 “장·단기 사업 특성에 따라 완급을 조절하며 착수 가능한 사업부터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장기 청사진과 관련해서는 “천안아산~세종~전주를 잇는 철도노선 신설은 교통소외로 인해 소멸위기에 처한 전주동부권 회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중앙부처에 대해 전주 몫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확실히 내야한다”고 강조했다.아울러 “전주지역 농촌 활성화를 위해 도동동에 3만평 규모의 최첨단 농업기술센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숴야 시작된다’는 화두를 던진 우 당선인은 “과거를 털어내야 발전할 수 있다”며 속도감 이쓴 정책추진 의지를 내비치며 종합경기장과 대한방직 터 개발에 대해서도 조속히 추진할 방침임을 재차 확인했다.
이어 조선왕조를 테마로 한 문화사업과 드론 도심항공, 수소·탄소산업 분야와 관련해 최대 1조원 규모의 예타를 연내 신청할 복안이라고 내비쳤다.
우 당선인은 끝으로 “신속한 판단과 효율적인 업무추진으로 더 이상 탁상시정, 탁상행정은 없을 것”이라며 “할 일 많은 전주 곳곳을 찾아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