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환경을 가지고 있는 새만금방조제에서 제6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가 다음달 12일 개최된다.

전북도는 17일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참가 희망자를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 이후 개최되는 첫 대회다. 전국에서 모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등 3000여 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로 경쟁 및 비경쟁 등 8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특히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 있는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현재 접수자가 2000명이 넘어서는 등 접수 시작부터 관심이 매우 뜨겁다. 도는 참가자 포함 5000명 이상이 새만금을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새만금 홍보와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일에는 새만금을 소개하고 주변 관광지를 안내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새만금 관련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회가 진행되는 다음달 12일에는 오전 8시~오후 1시까지 새만금 방조제 도로 중 일부가 통제되며 일부 구간은 수변도로(보조도로)를 통해서 이동해야 한다.

/김성순기자·wwjks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