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이 동성애와 위안부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김성회 종교다문화비서관에 대한 거취와 관련해 “좀 더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관계자는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 비서관에 대한 야권의 거취 결정 요구와 관련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극우 보수인사인 전광훈 목사가 창간한 자유일보 논설위원 출신인 김 비서관은 과거 SNS에 ‘동성애는 정신병의 일종’이라고 표현하거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보상 요구를 ‘화대’라고 표현하는 글 등을 올렸다가 페이스북으로부터 활동 중단 조치를 받은 바 있다.

그는 비서관 임명 후 과거 글들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면서 전날 사과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이날 또다시 SNS에 “조선시대에는 결국 여성 인구의 절반이 언제든 주인인 양반들의 성적 쾌락의 대상이었다. 그런 부끄런 역사를 반성하자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라고 적어 논란을 재점화시켰다.

민주당과 정의당은 김 비서관의 이같은 발언을 문제 삼고 해임을 촉구하고 있다.

아울러 대통령실 관계자는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 사건’의 수사와 기소를 맡았던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해서 ‘진영을 불문하고 부적절하는 여론이 많은 데 임명 철회를 검토하느냐’는 질문에도 “대통령실 비서관들이나 이런 분들에 대해서는 지금 이야기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닌 것 같다. 나중에 필요하면 말씀드리겠다"고만 답했다.

임기 초부터 대통령실 비서관들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면서 인사검증 시스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